yuntube
홈 로그인 회원가입

솚쁺빀땲떎.

아름다운 미소는 가지런한 치아로부터!
작성자 미소밝은치과
작성일 10-12-09 14:47         조회 1,927

최근 치과를 방문하는 사람들의 상당수는 미용상의 외모개선이 목적인 경우가 많다. 사회적으로 외모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가면서, 단순한 치료중심의 진료치과에서 심미적 치과치료로 치과 방문의 목적이 변하고 있다.

특히 치아교정이 발음개선과 턱선교정 등의 기능적인 면도 포함하고 있어, 더 낳은 발음과 균형적인 얼굴형을 위해 치아교정을 선택하는 사람들이 많다. 치아가 비뚤어져 있거나, 치아의 위아래가 맞지 않을 경우, 어눌한 발음이 되기 쉬워 안 좋은 이미지를 풍길 수 있다.

치아교정을 하게 되면 불규칙하던 치열이 바르게 되어 얼굴상의 변화가 나타나게 된다. 특히 치아가 돌출되어 입이 튀어나와 보이는 사람들은 입술선이 들어가 단정한 얼굴선을 갖게 된다. 특히 치열이 단정해지면 코와 턱의 라인이 살아나기 때문에, 훨씬 큰 변화를 가져올 수 있다.

하지만 치아교정을 염두하고 있다 하더라도, 막상 치과 치료를 받는 것이 쉬운 일이 아니다. 치아 보철 장치가 미관상의 안 좋은 이미지를 줄 수 있고, 교정기간도 1~2년 이상으로 짧은 시간이 아니기 때문에 결정하기 쉬운 문제가 아니다. 때문에 일부의 사람들은 교정치료를 포기하고 라미네이트나 올세라믹 같은 치아성형을 택하기도 한다. 하지만 치아의 손상을 가해야 하고, 부정교합의 경우엔 근본적인 해결법이 되지 못하는 것이 사실이다.

이 때문에 최근에는 투명 교정장치가 인기를 끌고 있다. 이는 교정장치로 인해 이미지 손상을 줄이기 위해 고안된 방법으로, 치아교정을 망설이는 많은 여성들에게 환영받고 있는 방법이다. 교정장치가 투명하기 때문에 자신의 치아처럼 보이게 하므로, 티 나지 않게 치료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청담미소밝은치과의 윤성원 원장은 “특히 몇 개의 부분적인 치아교정만을 원하는 사람들은 전체 치아를 이동시켜야하는 교정치료에 대해 많은 부담을 느끼게 되는데, 이를 해소하기 위해 투명 교정장치가 개발됐다.”며 “투명한 필름재질로 만들어진 이 장치는 본인의 치아에 맞게 제작되어 탈부착이 가능하도록 고안됐다. 치아를 뽑지 않고 교정할 수 있는 경우에 필요한 부위만을 부분적으로 이동시키는데 탁월하다.”고 설명했다.

이와 반대로 일반교정이란 교정장치를 치아의 겉면에 부탁하는 방법으로 가장 일반적인 치료유형이다. 교정장치를 치아의 바깥 면에 부착하므로 교정 장치가 밖으로 드러나는 단점이 있기는 하지만 가장 경제적이면서 브라켓은 메탈과 세라믹 레진 등의 종류가 있는데, 이 중 세라믹 브라켓은 심미적으로도 매우 우수하여 가장 많이 사용된다.

특히 청담밝은미소치과에서는 시술 후 예측 프로그램을 관리하고 있어, 정확한 진단과 치료계획을 통해 적절한 치료를 받도록 한다. 교정치료는 시작하기에 앞서 치료의 목적과 상황에 맞는 치료가 필요한데, 디지털 X-ray와 함께 최첨단 진단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환자의 정확한 진단과 함께 치료 후 결과에 대한 예측 모습을 보여주어 환자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 따라서 치료 후 가지런한 치아뿐만 아니라 만족스러운 외모와 자신감을 얻을 수 있다.

불규칙한 치열 때문에 웃는 것을 꺼리는 사람들이 종종 있다. 하지만 이럴 경우, 소극적인 성격으로 변할 수 있고, 상대방에게 좋지 못한 인상을 줄 수 있으므로 치아교정치료를 받는 것이 좋다. 가지런하고 하얀 치아로 웃을 때 당당하고 자신 있는 모습으로 변화를 시도해보자.

도움말=청담미소밝은치과 윤성원 원장

<기사 원문>

http://www.independent.co.kr/news/article.html?no=46991